'하반기 출시 예정' 기아, 전기 SUV EV5 내∙외장 디자인 공개

강명길 기자 2025-07-08 10:03:21
기아가 EV5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EV5는 준중형급에 정통 SUV 바디타입을 적용한 전용 전기차 모델이다. 81.4kWh 용량의 NCM 배터리 탑재해 넉넉한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오는 하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외장 디자인은 박시(Boxy)하면서도 역동적인 실루엣을 강조했다. 

와이드하고 견고한 스키드 플레이트와 보닛은 강인한 인상을 주며, 수직으로 배열된 LED 헤드램프와 별자리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주간주행등(DRL)은 당당함을 보여준다.

측면부는 박시한 실루엣의 테일게이트와 D필러로 여유로운 후석 공간감과 넓은 트렁크 공간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19인치 휠은 기하학적 그래픽의 다이아몬드 커팅 조형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수직, 수평으로 길게 뻗은 리어콤비 램프가 좌우를 강하게 잡아주는 동시에 깔끔하고 넓은 테일게이트 디자인을 연출했다. 

실내에는 크래시패드에 12.3인치 클러스터 및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와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한데 묶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1열에는 넉넉한 콘솔 수납공간을 마련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극대화했고 2열은 콘솔 슬라이딩 트레이를 장착해 후석 승객을 배려했으며 운전석, 조수석, 2열의 냉난방 기능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3존 공조 컨트롤러를 적용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