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빠른 출고부터 파격 프로모션까지

이다일 기자 2023-05-15 19:05:16

최근 신차 출고 적체 현상이 빠르게 해소되고 있지만, 인기 차종은 여전히 계약 후 출고까지 수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분위기다. 더욱이 원자재값 상승에 따른 신차 가격 인상과 금리 조정 여파로 “요즘 자동차 가격은 시가”란 불만도 속속 터져 나오고 있다.

이에 폭스바겐코리아는 합리적인 가격과 풍부한 편의 사양, 넉넉한 공간 그리고 트림에 따라 즉시 출고까지 가능한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매력적인 대안으로 제시하고 나섰다.

# ‘국내 판매 6만대’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의 이유 있는 명성

티구안은 2007년 출시와 동시에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로 등극했다. 감각적인 스타일과 넉넉한 공간활용성, 탄력적인 주행성능 등과 더불어 전 세계 각지의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획득하며, 압도적인 완성도를 자랑했다. 그 결과, 골프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 탑10에 오르는 등 큰 사랑을 받아왔다.

국내에서는 2008년 첫 출시 이후 수입차 월간 베스트셀링카 1위 자리에 22회나 올랐고, 2020년 수입 SUV 중 유일하게 연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그리고 2022년에는 수입 SUV 최초로 국내 누적 판매 6만대를 돌파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2020년 국내 출시된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더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특히, 지난해 2.0 TSI 엔진을 탑재한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모델까지 합세해 목적과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티구안을 선택할 수 있다.

# 일상도, 레저도 OK!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가장 큰 특징은 쾌적한 공간이다. 5인승 티구안 대비 전장은 220mm 늘어난 4730mm, 휠베이스는 110mm가 더 긴 2790mm를 확보했다. 더불어 2열 시트는 슬라이딩 및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을 지원해 장거리 주행에서도 여유로운 이동 환경을 제공한다.

2열 공간은 물론, 트렁크 용량도 대폭 늘어났다. 3열 시트 폴딩 시 700ℓ이며, 2열 시트까지 접으면, 1775ℓ까지 늘어난다. 2열과 3열 시트는 모두 평평하게 접을 수 있는 풀 플랫 기능을 지원해 차박이나 캠핑과 같은 레저 활동은 물론, 큰 짐을 옮겨야 하는 상황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욱이 2열 시트는 4:2:4, 3열 시트는 5:5 폴딩을 지원해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 효율과 정숙성을 갖춘 파워트레인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2.0 TDI 모델과 2.0 TSI 모델을 각각 제공한다. 2.0 TDI 엔진은 7단 DSG 변속기와 짝을 이루며, 2.0 TSI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특히, 지난해 새롭게 추가된 TSI 모델은 정숙성과 부드러운 주행 감각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호평이다.

2.0 TSI 가솔린 엔진은 최신 직분사 터보차저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1600~4300rpm의 실용영역대에서 뿜어져 나와, 도심은 물론 고속 주행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는 막히는 도심에서도 매끄러운 주행 감각을 선사한다. 이뿐 아니라 10.1km/L의 탁월한 연비를 인증받아 효율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실제로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모델은 저공해 3종 친환경차로 분류돼 공영주차장 할인, 서울 지하철 환승주차장 할인, 공항주차장 할인 등 혜택도 빠짐없이 누릴 수 있다.

# 안전하고 편안한 여정을 위하여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위해 다채로운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주요 안전 사양을 전 모델 기본 탑재해 다른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았다. 

주요 안전 사양으로는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나 볼 수 있던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 LED 주간주행등’을 비롯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추돌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제동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트래블 어시스트 및 차선유지 레인 어시스트’,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등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이 빠짐없이 탑재됐다. 여기에 사고를 감지하면 안전벨트를 조이고 창문과 선루프를 닫아 탑승객 이탈을 방지하는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까지 기본 사양으로 마련돼 패밀리 SUV에 걸맞은 최상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이와 함께 ‘디지털 콕핏 프로’와 제스처 컨트롤을 지원하는 9.2인치 터치스크린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진보적인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능과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그리고 급격한 기온 변화가 많은 국내 환경에 맞춰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과 트렁크 이지 오픈 앤 클로즈 역시 기본 사양이다. 

이외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차량 주변 360도를 보여주는 ‘에어리어 뷰’ 기능으로 운전 중은 물론, 주차 시에도 항상 탁 트인 시야와 편의성을 보장한다.

# 파격 프로모션부터 즉시 출고까지

폭스바겐코리아는 5월 한 달간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구매 시 10.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이용 시 최대 11% 할인 또는 무이자 할부 금융, 잔가보장 할부금융(월 납입금 19만원대) 등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 또한, 5년/15만km 무상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신차 구매 후 1년 내 사고차량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을 최대 5회 무상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 그리고 인증 블랙박스 서비스 등을 마련했다.

이다일 auto@autocast.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